AI가 추천하는 레시피 레시피오 가이드 (냉장고 재료로 만드는 AI 맞춤 요리 Recipio)

AI 기반 맞춤형 레시피 추천 앱인 레시피오는 냉장고에 남은 재료를 입력하면 AI가 해당 재료를 활용해서 만들 수 있는 요리 및 최적의 레시피를 알려준다. 이때 순서대로 조리할 수 있는 상세한 요리 과정도 제공하므로, 누구나 쉽게 요리를 만들 수 있다.

AI가 추천하는 레시피 레시피오 가이드 (냉장고 재료로 만드는 AI 맞춤 요리 Recipio)

    다음에서 냉장고 재료만으로도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는 AI 레시피 앱인 레시피오 특징 및 서비스 내용과 함께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살펴본다.

    AI 셰프가 추천하는 레시피, 레시피오

    레시피오는 AI 셰프가 원하는 재료로 3초만에 레시피를 만들어주는데, 이때 레시피 원가를 비롯해서 최신 트렌드 레시피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단순히 저장된 레시피를 제공하는 틀에 박힌 레시피를 넘어 사용자의 상황에 맞춰 AI가 새로운 조리법을 제공하므로, 동일한 재료로도 다양한 음식을 만들 수 있다.

    아래에 추가한 레시피오 홈페이지 버튼을 누르면 바로 해당 홈페이지에서도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살펴볼 수 있지만, 직접 재료를 입력해서 AI 레시피를 생성하는 기능은 모바일 레시피오 앱에서만 제공하고 있다.

    레시피오 홈페이지

    더불어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URL 접속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해당 레시피오 홈페이지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기본적인 레시피는 살펴볼 수 있다.

    더불어 회원가입도 기존 네이버, 카카오, 구글, 애플 등 다양한 계정과 연계되므로 간편하게 무료 계정을 생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로그인 후에 이용하면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단, 앞에서 언급했듯이 사용자가 직접 재료를 입력하면 AI가 맞춤형 레시피를 생성해주는 기능은 모바일 앱에서만 가능한데, 안드로이드용은 지원하지 않고 IOS용 전용 앱으로만 서비스하고 있다.

    이러한 레시피오 앱은 국내 기업에서 개발되고 서비스하므로 한국어가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어서 IOS용 모바일 사용자라면 별다른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즉, 레시피오 홈페이지에서도 일정 AI 레시피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재료를 일일이 입력하지 않고 그냥 사진을 찍어 인식하는 기능 등은 앱에서만 가능할 뿐만 아니라 요리를 하면서 스마트폰으로 보면서 따라할 수 있으므로 레시피오 앱을 활용하는 게 일반적이다.

    단, 계정 생성부터 앱 설치까지 모두 무료이지만 무료 버전에서는 하루에 AI 레시피를 생성할 수 있는 횟수가 정해져 있다. 따라서 횟수 제한 없이 마음껏 냉장고 재료를 조합해보면서 원하는 요리를 찾으려면 유료인 프리미엄 버전을 사용해야 한다.

    그럼에도 하루에 1-2차례 냉장고 속 재료를 활용해서 AI가 추천하는 레시피로 음식을 만드는 정도는 무료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IOS용 레시피오 앱

    아이폰 및 아이패드 등 IOS 계열의 모바일에서 사용하려면 앱스토어에서 레시피오라고 검색해서 냉장고 재료로 만드는 나만의 AI 맞춤 요리라는 문구가 추가된 항목을 선택해서 설치하면 된다.

    해당 레시피오 앱이 무엇보다도 탁월한 기능은 현재 사용할 수 있는 재료만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를 추천받고, 조리하는 상세한 조리법까지 제공한다는 점이다.

    특히 다이어트를 비롯해서 초간단 10분 요리, 아이를 위한 간식 등 사용자가 원하는 맞춤형 필터를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요리하다가 중간에 특정 재료가 모자랄 때에 마치 AI 비서처럼 대체할 수 있는 재료 또는 양념 등도 바로 알려준다.

    이렇듯 냉장고에 있는 재료만으로도 음식을 만들 수 있어서 별도로 재료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므로 식비를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음식물 쓰레기도 줄이는 사회적 효과도 창출한다.

    더불어 단순히 레시피를 검색해서 제공하는 도구가 아니라 SNS 영상 속 레시피를 텍스트로 정리해주는 기능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IOS용 전용앱으로 서비스하는 레시피오를 활용하는 구체적인 사용법을 아래에서 3가지 핵심기능을 중심으로 소개한다.

    레시피오 앱 3가지 핵심 기능

    앞에서 언급했듯이 레시피오 앱은 IOS용 전용앱이라는 아쉬움은 있지만, 냉장고 재료를 활용해서 맞춤형 요리를 제안하는 스마트한 기능은 매력적일 수 밖에 없다.

    이러한 레시피오 앱을 사용하는 방식은 매우 간단한데 여기에서는 레시피오 핵심 기능 3가지를 토대로 실제로 사용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살펴본다.

    우선 유튜브를 비롯해서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숏폼 영상으로 본 요리가 궁금하다면 해당 링크만 복사해서 레시피오 앱 메인 화면에 있는 영상 링크 넣기에 붙여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AI가 영상을 분석해서 정확한 재료 정보 및 상세한 조리 과정을 텍스트로 정리해서 보여준다.

    이렇게 창출된 레시피를 앱 내 나만의 레시피 북에 저장해 놓으면 이후 언제라도 다시 꺼내 살펴볼 수 있어 매우 유용한 핵심 기능 중 하나이다.

    다음으로 해당 레시피오 앱의 주기능으로 알려진 냉장고 속 음식 재료를 활용한 레시피 창출 방식은 크게 냉장고 모드를 비롯해서 가성비 모드, 다이어트 모드로 분류된다.

    냉장고 모드는 냉장고 속 모든 재료를 최대한 활용하는 요리를 추천해주므로 일종의 냉장고 속 음식물 정리용 레시피라고도 할 수 있다.

    따라서 해당 앱을 활용해서 음식을 만들 때는 주로 최소한의 재료를 추가해서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제공하는 가성비 모드 또는 칼로리와 영양 성분을 고려한 식단을 추천하는 다이어트 모드가 많이 사용된다.

    마지막으로 해당 레시피오 앱의 핵심 기능으로는 실제로 요리를 하면서 텍스트 또는 영상으로 보여지는 레시피를 읽으면서 요리를 하기가 힘든데, 이때 읽기 모드를 선택하면 조리 단계별로 큼직한 글씨와 이미지라는 직관적인 UI로 제공하므로 영상 또는 텍스트를 여러 차례 볼 필요 없이 요리에만 집중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